본문 바로가기

원예 식물 추천

💕partner4health💕 2023. 11. 21.

원예 식물 추천 해바라기
원예 식물 추천 해바라기

오늘은 원예 식물 추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집안에 초목이나 꽃을 두면, 공간에 생기를 더해주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좋습니다. 초보 원예초보자에게 적합한 식물부터 다양한 식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식물은 선인장이나 다육식물입니다. 이들은 단단하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자양분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특히 선인장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대나무도 인테리어에 좋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대나무는 물과 태양을 좋아하며, 굵은 줄기로 인테리어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대나무 숲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줄 수 있어, 다양한 문화권에서도 사랑받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원예 식물 추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초목과 꽃 모음

급성장하는 미니 식물 추천

환경 보호와 취미 생활이 결합된 원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집 안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적인 용도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미니 사이즈의 식물들이 차분한 공간 속에서 한층 더 매력을 뽐낸다. 이번 글에서는 급성장하는 미니 사이즈의 식물을 소개하겠다.

가장 유명한 급성장하는 미니 식물 중 하나인,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다육 식물"을 추천한다. 대표작인 다육이 이제는 개인적인 공간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서 이용되고 있다. 또한, 사람들마다 취향에 따라 열대 식물과 다육 식물 중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종류들이 매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선택 폭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그 외에도, 한자나 봄 같은 미니 꽃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방 안에 필요한 분위기를 얻을 수 있다. 책상 위나 창가 등에 놓으면 한층 더 분위기를 살려낼 수 있고, 그런 식물들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떤 공간에든 조화롭게 어울린다.

원예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이렇게 급성장하는 미니 사이즈의 식물들을 놓고 즐길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만큼, 식물을 키우는 동안 불필요한 산물들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도 함께 고려해보아야 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자신만의 공간을 창조해보자.

초록색이 빛내는 인테리어를 위한 실내 식물 추천

최근 몇 년간 단순한 벽지와 가구만으로는 부족한 인테리어의 이슈가 대두되던 가운데, 인테리어에 많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은 꾸미기 좋은 실내 식물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초록 식물은 포근한 분위기를 조성해주기 때문에 딱 인테리어와 어울리기에 좋다.

그렇다면 어떤 초목과 꽃들이 실내에서 잘 자랄까? 하절기나 난방기간에도 잎이 말라지지 않고 자라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실내 식물로 말하는 흰불로초는 물 가성공이 매우 잘 발달해 있어 자주 물을 주지 않아도 Trickle 물마루로 긴 시간동안 수분을 채워줄 수 있다.

광가리흰눈썹도 좋은 선택지다. 광명에 잘 적응하며 분진을 제거해주는 능력도 있다. 그리고 설레는 느낌을 선사하는 청자나무, 명란도 좋다. 청자나무와 명란은 낮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대기질을 개선하고, 밤에는 산소를 방출해 혈액순환도 도와준다.

그 외에도 민들레, 틸란드시아, 셀러리아, 양귀비 등 실내 식물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다만, 미관상 잎색이나 연한 연두색과 같은 연한 분홍색이 인테리어와 어울리기 좋다. 인테리어 자체의 완성도와 물론 식물도 중요하지만 유지 관리 또한 꼭 알고 사용해야한다. 최대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적절한 위치, 온도, 습도, 조명 등을 고려해 주어야 한다.

꽃보다 향기로 원룸 인테리어 감성 UP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원룸인 경우 더욱 신경써야할 필요가 있다. 작은 공간에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생활의 질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식물은 인테리어마다 필수 아이템이다. 초목과 꽃을 잘 선택해서 배치하만 해도 집 안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분위기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식물 중에서도 꽃이 가지는 향기는 특별하다. 하지만 단일 꽃만을 배치하기에는 너무 단조롭고 장식용으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향기와 디자인 모두를 살릴 수 있는 꽃은 무엇일까?

장미와 백합 같은 꽃은 고전적이면서도 여성스럽기 때문에 원룸에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또한, 다육이는 작고 귀여운 외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에어플랜트는 생기는 지속적인 지속력이 좋으며, 화분 없이도 잎이 자라는 사이드 테이블에 올려놓으면 이국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라벤더, 스노우볼 등의 꽃 역시 단풍잎이나 까망이 아닌 곳에서도 멋을 뽐낼 수 있다. 인테리어에 생명감을 더하면서도 집 안에서 아늑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꽃과 식물의 선택이 중요하다. 디자인과 향기를 모두 잘 살릴 수 있는 꽃들을 선택하면 집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공기정화에 좋은 내추럴한 식물 추천

식물을 실내에 두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산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기가 맑아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추럴한 색감으로 인테리어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종이들 중에서도 특히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아이비, 파킨소니아, 러버트리, 페어리 공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각 집의 조건에 맞는 식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비는 충분한 수분과 높은 습도를 필요로 합니다. 파킨소니아는 다양한 온도와 조도에서도 적응이 잘 되기 때문에 실내에서 기르기 적절한 식물입니다. 러버트리는 충분한 일조를 받아야 하며 습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페어리 공은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한 다목적 식물로 공기정화 효과도 있으며 미세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많은 종류의 내추럴한 식물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집 환경에 따라 적절한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을 키워서 공기정화를 하면서 인테리어도 꾸며보세요. 이것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아름다움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초목과 꽃으로 원예 인테리어를 즐겁게 만들어보세요!

댓글